u-보금자리론 중도 상환 절차 안내

u-보금자리론을 상환(일부 또는 전액 상환)하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은행으로부터 주택저당 대출 채권이 매입되기 전인 양수전 대출인 경우 아래 안내해 드릴 방법 중 1번과 2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추후 주택저당 채권 양수 후에는 3번째 방법인 가상 계좌를 이용한 상환 방법도 가능합니다.

※ 양수 전, 양수 후 계좌 확인 방법은 한국주택금융공사(HF)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한 후,

로그인 -> 대출정보조회 -> 오른쪽 하단 [공사양수일자]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 양수 일자가 없는 경우 양수 전 계좌로 1번 또는 2번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.

※ 양수 여부 확인 가능에 대해서는 주택금융공사 콜센터(1688-8114)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.



방법 1 – CMS 실시간 이체

조기 상환하실 금액을 자동 이체 계좌로 입금하신 후, 주택금융공사 콜센터(1688-8114)로 연락하여 상환 처리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조기상환하실 금액은 원금, 이자 그리고 조기상환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.

CMS실시간 이체 방법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.

 

방법 2 – 홈페이지 실시간 이체

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(www.hf.go.kr) 에 접속한 후, 화면 좌측 상단의 [모기지론 클릭] -> 우측 중앙 [인터넷뱅킹]을 클릭 ->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, 화면 좌측에 있는 [원금 및 이자납부]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
※ 상환 구분을 조기 상환으로 선택하시고, 상환 희망 금액을 입력하시면 상환 시 필요한 금액(원금,이자 그리고 조기상환 수수료)이 표시됩니다.

조회된 금액을 자동이체 계좌에 입금하신 후, 상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출금과 동시에 상환이 이루어집니다. 상환 후, 조정되는 상환 스케쥴은 ‘상환스케쥴 Preview’를 통해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
홈페이지 실시간 이체 방법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, 양수 전 계좌의 경우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.

 

방법 3 – 가상 계좌를 통한 상환

양수 후 계좌만 가능한 방법입니다.

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, [가상계좌 상환신청] 메뉴를 이용하시면 상환을 위한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합니다. 가상 계좌 발급은 주택금융공사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나, 이 경우 발급 당일에 한해서만 유효하며, 가상 계좌를 통한 상환 거래는 취소가 불가합니다.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가상 계좌를 통한 상환 방법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.



u-보금자리론 이용 중에 상환하고자 하는 경우의 절차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